"GMO 안전성 검증 안 돼…GMO 완전표시제 도입해야"(종합)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GMO 안전성 검증 안 돼…GMO 완전표시제 도입해야"(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유빈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19-01-11 16:11

본문





GMO반대전국행동 기자회견…식약처 "승인 절차 진행 중"


GMO
GMO[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소비자·농민·환경 단체들이 유전자변형(GMO) 감자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안정성 승인 취소와 GMO 완전표시 제도 도입을 촉구했다.


GMO반대전국행동은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GMO 안전성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답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식약처가 8월 31일 유전자변형 감자에 대한 안정성 승인을 했다"며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미국산 유전자변형 감자가 수입돼 주로 패스트푸드점 감자튀김 재료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패스트푸드점 등 식품접객업소는 GMO 표시 의무가 없기에 패스트푸드점에서 감자튀김을 먹는 국민은 감자튀김이 유전자변형 감자로 만든 것인지 알 수가 없다"며 "GMO를 사용한 식품에는 예외 없이 GMO 표시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식약처 관계자는 "현재 유전자변형 감자에 대한 안전성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고 내년 2월 수입된다는 것 역시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kihun@yna.co.kr

비아그라 구입

142252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 비아그라 구입방법에 대한 정보와 비아그라 후기 및 효과는 재방문 및 재구매율 1위 사이트 비아센터와 비아샵 에서 확인하세요, 레비트라 전문사이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3
어제
508
최대
605
전체
70,178

그누보드5
Copyright © mopl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