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컷] 태블릿PC로 '스테인드글라스' 만든 81세 화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이슈 컷] 태블릿PC로 '스테인드글라스' 만든 81세 화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안정 댓글 0건 조회 141회 작성일 19-01-02 13:46

본문



[https://youtu.be/D7jmNsPFznM]



(서울=연합뉴스) 전승엽 기자·김지원 작가·배소담 인턴기자 = 영국 런던의 명소,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13세기 이래 영국 왕들이 묻힌 유서 깊은 장소입니다. 지난달 이 사원에는 아주 특별한 창문 하나가 등장했습니다.


'여왕의 창문'(The Queen's Window)


다채로운 색으로 채워진 스테인드글라스가 보이는데요. 이 작품의 특이한 점은 아이패드로 디자인했다는 것입니다. 여왕의 통치를 기념해 만든 이 작품은 현대 미술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것으로 올해 81세인 그는 현존하는 화가 중 가장 유명한 작가 중 한명입니다. 팔순을 넘긴 나이에도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는 그는 2010년부터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렸다는데요.


"(아이패드가) 아주 훌륭한 도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가락만 있으면 되니까요"







아이패드로 완성한 작품으로 전시회를 열기도 했던 호크니. 이번엔 아이패드로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을 그려낸 겁니다.


"아이패드도 창문처럼 화면 뒤편에서 빛이 들어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아이패드로 그렸죠"


호크니는 스테인드글라스에 시골 풍경을 담았습니다. 이것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전원에 대한 애정을 상징합니다.


"유리에 대해 좀 배웠어요. 이 작품을 만드는 건 도전이었습니다"


노(老) 예술가는 자신의 첫 번째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을 공개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화려한 색감을 뽐내는 '여왕의 창문'은 사원 북쪽 회랑, 필(Peel) 전(前) 영국 총리 등의 동상 위에 있습니다. 노년에도 식지 않는 예술가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수백 년 세월을 간직한 사원에 신선한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kirin@yna.co.kr

비아그라

730166
정품 비아그라를 연구,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방법, 올바른 비아그라 복용법 및 복용량 제시, 검증된 비아그라 판매 사이트 비아센터 소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0
어제
508
최대
605
전체
70,165

그누보드5
Copyright © mople.kr All rights reserved.